2020학년도 전기 학위수여(2021.2.졸업)대상자들의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, [붙임]을 숙지하여 정해진 기한 내에 학위논문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주요 변경사항
변경 전 | 변경 후 |
❍ 제출기간: - 원문파일 On-Line 제출 심사종료 후 ~ 책자논문제출전까지 - 논문책자 제출 2021.1.26.(화) ~ 1.28.(목) <3일간> | ❍ 제출기간:2021.1.6.(수) ~ 2.8.(월) <34일간> ※ 책자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 ※ 심사위원의 의사를 확인할 증빙이 있는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자필서명/날인을 서명파일로 대체 가능 |
1.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○
제출기간: 2021.1.6.(수) ~ 2.8.(월) <34일간> ○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(KERIS)의
디지털 학술정보 유통시스템(dCollection)에 개별 업로드(붙임4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)
- 제출처: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> 도서관서비스 > 학위논문 제출 >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
(http://dcollection.snu.ac.kr/) -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
○ 논문제출 시
원문파일에 인준지를 반드시 포함 ○ 심사위원의
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(이메일 등)이 있는 경우 해당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 가능
○ 제출기한 이후 온라인 제출 수정 불가
○ 그외 dCollection 논문파일 제출과 관련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정보관리과 디지털도서관팀(5567)으로 문의 2.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제출 ○
제출기간 : 2021.1.6.(수) ~ 2.8.(월) <34일간> ○ 제출처 : 전공사무실(301동 1312-1호) ○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시 발급 후
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(원본), 논문표지 사본, 본문 첫페이지 사본 제출 -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미반납도서, 연체료가 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,
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
- 인준지 제출 시
자필서명/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※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
-
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 3. 학위논문 공표 유보(비공개) ○
2021.1.15.(금)까지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 4. 학위논문 정정제출(교체) - 별도 공지 예정
붙임 1. 2021학년도 전기(2021. 2. 졸업) 보존용 학위논문 제출 관련 안내 1부
2. 학위논문 제출안내(학생안내용 자료) 1부
3. 온라인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매뉴얼 1부
4. 학위논문 작성 서식 및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1부
5. 보존용 학위논문 미제출 사유서 1부
6. 논문 비공개 신청서 1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