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 알림
2024학년도 2학기 석사학위 논문심사계획을 알려드리오니 논문심사대상자는 아래 사항과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일정에 착오없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<학위논문 제출자격> 1.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(외국어 및 종합시험(전공시험))에 합격한 학생 2. 교과학점: 석사 - 24학점이상 취득한 학생(23년도 2학기 중에 취득예정학점 포함) 3. 석사 학위논문제출 허용기한(과정 수료 후 석사 4년)이 경과하지 않은 학생 4. 수료자인 경우 대학원 연구생 등록이 되어야 함.
<심사신청관련>
1. 논문제출예정자 온라인 신청
가. 신청 기간 : 2024. 10. 8.(화) ~ 10. 17.(목) <10일간>
나. 접수 방법 : mysnu 로그인(학생ID) → 학사행정 → 졸업 → 논문/실적심사 신청/취소
※ 직전학기 보존용 논문 미제출자는 본부에서 일괄적으로 입력할 예정임.
다. 온라인 접수 중 신청상세내역 참고사항 : 심사위원 구성일자 공란, 첨부파일 업로드 필요없음. 추가 심사신청서류만 전공사무실로 제출 요망
2. 논문심사료 납부
가. 납부 기간 : 2024. 10. 21.(월) ~ 11. 1.(금) 17:00 <12일간>
※ 논문제출예정자가 계좌이체 또는 지정된 은행에 직접 납부.
나.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: mysnu 로그인(학생ID) → 학사행정 → 졸업 → 논문관련 → “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”를 선택 후 출력
다.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, 석사 100,000원/ 박사 300,000원
라. 납부한 심사료 환불 불가, 납부기간 종료 후 추가납부 불가
<심사신청 서류 제출 관련>
1. 제출 기한 및 장소 : 2024. 10. 29.(화)까지 전공사무실(301동 1312-1호)로 제출
2. 제출서류
가. 석사과정 제출서류: 붙임5-관련서식 양식
(1) 석사학위 논문심사원 1부
(2) 논문심사위원추천서(석사) 1부
- 지도교수, 명에교수, 교외인사는 부위원장으로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.(부위원장은 지도교수)
- 심사위원 3인 모두 기입
(3) 외부심사위원 수당지급 명세서 1부(해당자만 제출)
(4)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 1부(해당자만 제출)
(5)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1부
(6) 논문심사료 납부 영수증 1부
(7) 외부심사위원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 1부(해당자만 제출)
- 외부심사위원의 경우, 심사료의 소득세 신고를 위해 주민등록번호가 반드시 필요하며, 이를 위해 개인 정보제공 동의서 제출 필
※ 심사용 논문은 추후 석사 논문 심사일정에 따라 제출
<논문심사 일정>
석사 논문심사는 11월 초 진행 예정,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
※ 발표 및 작성언어: 학위논문 발표 및 작성은 영어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.(전공 규정)
* 참고 일정
[논문심사 결과보고 서류제출] 2024. 12. 30.(월)까지
[학위논문 비공개 신청] 2024. 12. 30.(월) 까지 비공개신청서(첨부파일) 및 해당서류(특허,업무보안서류) 같이 제출
[논문심사 기간연장 요청] 2024. 12. 30.(월)까지(박사만 해당)
[최종 인준논문 on-line 제출] 2025. 1. 17.(금) ~ 2. 3.(월) 15:00까지 <18일간>
-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제출
- 마감 이후 제출/수정 불가
-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.
- 논문제출 방법,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예정
※ 문의사항: 전공사무실(ohji89@snu.ac.kr, 880-1551)
<첨부파일>
붙임 1.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 알림 공문
2. 대학원 학위논문심사 및 학위수여에 관한 시행 지침
3. 붙임1-2024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일정표(공대)
4. 붙임2-2024학년도 2학기 논문심사 계획(공대)
5. 붙임3-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(국문 영문)
6. 붙임4_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
7. 붙임5-1_Forms for dissertation
8. 붙임5-관련서식
9. 붙임6_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사용안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