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강신청 제도 및 시스템 주요 변경사항 안내

2020-11-06l Hit 1902

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신청 사이트 개편을 진행하여 2020. 10. 19.(월)부터 적용될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. 

  ※ 수강신청은 2020학년도 동계계절수업부터 적용/ 추후 매뉴얼 송부 예정

 1. 수강신청 제도 주요 변경 사항

구분

변경 전(현행)

변경(제도 변경 후)

수강신청

선착순 수강신청

(수강신청 확정)

 

 

 

 

 

1~2: ·홀수 학번 수강신청

[신설]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

1단계: 장바구니 신청

2단계: 장바구니 전산 확정

· 장바구니 신청건수 수강 정원: 전산 확정 및 수강신청 확정

· 장바구니 신청건수 수강 정원: 전산 미확정

3단계: 정원 여석 있는 과목 선착순 수강신청(수강신청 확정)

1일차: 장바구니 전산 미확정 과목은 장바구니 신청자만 가능

·홀수 학번 수강신청 폐지(1단계 전원 신청 가능)

수강신청 내역 변경

(교과목 추가/삭제)

수강신청 과목 삭제

수강신청내역 > 과목 삭제

수강신청 과목 추가

관심강좌, 교과목 검색,

교과목 번호를 통한 수강신청

수강신청 과목 삭제: 현행 유지

 

[신설] 수강신청 과목 추가: 취소여석 표기 및 수강신청 시간 제한

정원 마감 이력 교과목: 잔여석 발생 시 '취소여석' 표기

'취소여석' 표기 과목: 13회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

정원외 신청

(수강신청정정요청)

수강신청정정요청서 직접 제출

(학생)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작성

(교원) 신청서 승인

(학생) 요청서 개설학과() 제출

(학과) 수강신청 내역 반영

명칭 변경: '수강신청정정요청' '정원외 신청'

[신설] '정원외 신청' 신청 및 승인, 수강신청 반영 전산화

(학생) 수강신청 사이트: 정원외 신청 > 신청

(교원) mySNU 학사정보서비스 > 정원외 신청 승인

(학생) 정원외신청 > 수강 확정/확정 취소(수강신청내역 반영)

수강취소

수강취소 신청 및 승인 전산화

(mySNU 학사정보서비스 이용)

(학생) 수강취소 신청

(교원) 수강취소 승인

현행 유지

 

 

 


2.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 사항  

구분

현행

변경

UI(사용자 환경) 개편

PC에 최적화된 환경

반응형 웹 도입: PC, 모바일 및 각종 장치에서 사용 가능

로그인 방법

수강신청 사이트 계정

(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)

수강신청 사이트 계정(학번 및 사이트 비밀번호)

[신설] SSO 로그인: mySNU 계정(포털 아이디 및 비밀번호)

로그인 연장

불가(로그아웃 후 재접속)

[신설] 사이트 하단 '로그인 연장' 버튼: 로그인 10분 연장

 붙임 수강 제도 및 수강신청 사이트 주요 변경사항 1부